top of page

자원개발팀

​이태경 지점장

소속부서 및 직무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저는 자원개발팀 총괄 관리자로 기획, 실행, 관리 등을 전반적 영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담당업무의 장점과 이 일을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을 소개해주세요

F2F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육체적 피로를 동시에 받을 만큼 고차원적이고 힘든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일을 하고 있는 이유는 누군가는 해야 하는 꼭 필요한 일이고, 육체적, 정신적 힘듬이 클수록 그 일의 보람이나 가치가 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일이 그런 면에 있어서는 가장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이일을 누구나 시작 할 순 있지만 아무나 끝까지 하긴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꼭 필요하고 가치 있는 일! 가치 있는 일을 열정을 다해 할 수 있다는 것!

그것보다 더 행복한 일이 있을까요?

 

가장 보람된 순간은 언제나 거리에 나가 있는 매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하면 이건 너무 뻔한 대답이겠죠? 하지만 사실입니다. 하루하루 함께 해주신 분들이 있었기에 매순간 보람되고 소중했으니까요.

그래도 굳이 꼽자면 첫 번째로 활동했던 환경단체가 조금 더 애틋하긴 하네요~ “이 나라 환경에서 애들 키우기 싫고 살기 싫지만 이렇게 까지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까 참여하고 지켜봐 줄게요” 라고 했던 저의 첫 번째 후원자님, “2년 동안 임팩트워커스와 함께 해왔던 모습을 보니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라고 했던 환경단체와의 마지막 날..

이 일을 하는 가장 큰 이유이자 보람이 아닌가 싶어요. 아마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임팩트워커스의 장점&특징을 표현해주세요.

I.W 장점은 일하는 사람들과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죠!

새로운 분야의 일을 누구보다 먼저 실행하고 있고, 현재 사회가 바라는 학벌, 지연, 스펙, 위주가 아닌 세상을 변화 시킬 열정, 의지, 의식만있다면 그 누구라도 함께 걸을 수 있는 일. 편안하지 않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함께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일.

이런 일들을 좋은 사람들과 함께 걸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특징은 직원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인다는 점입니다. 함께 성장하고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누구만의 소리가 아닌 누구라도 소리를 낸다면 좋은 발판으로 조율해 가고 있습니다. 물론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있지만 그 과정 속에서 임팩트워커스만의 문화가 조금씩 만들어져가고 있고 어느 회사보다 탄탄한 조직력을 갖출 것이라 기대합니다.

나에게 임팩트워커스란?

일의 참된 의미를 알게 해 준 곳입니다.

언젠가 면접 진행을 할 때 지원동기가 뭐죠? 라는 질문에 한 분이 저한테 “어차피 비슷한 일을 할 거라면 조금 더 가치 있고 옳은 일을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말을 하더군요. 많은 생각을 갖게 해준 대답 이였죠.

되돌아보니 많은 단체들과 함께 제가 하고 있는 일이 가치 있는 일이고 좋은 회사였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을 위한 일이 아닌 옳은 가치를 위한 일!! 많은 사람들이 임팩트워커스를 통해 동일한 가치를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참! 저에게 그 말을 해준 분은 지금 매니저로서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 같은 길을 걷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